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뷰티풀 아키텍처

조금 전에 끝난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셨습니까?

김연아 선수가 또 세계신기록을 달성하며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당연히 김연아 선수가 받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조금도 의심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조마조마해 하면서 시합을 지켜봤습니다.

프리 스케이팅이 끝나고 김연아 선수가 눈물을 보일 때는 저도 모르게 울컥 하더군요.

정말 자랑스럽고 자랑스럽고 자랑스럽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스케이팅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김연아 선수도 정말 아름답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최고의 찬사로 아름답다는 말을 합니다.

아름답다는 말에는 정말 많은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겉으로 드는 나는 것뿐만 아니라 내면에 내재되어 있는 포함해서 아름답다는 표현을 쓰는 것 같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경우도, 아름다운 미모와 아름다운 스케이팅 모습뿐만 아니라 내면의 강인함까지 포함해서 최고로 아름답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뷰티풀 아키텍처 19인의 아키텍트가 들려주는 아름다운 이야기

고수들의 소프트웨어 설계에 숨어있는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기본에서부터 베스트 프랙티스에 해당하는 여러 사례들을 볼 수 있고, 뿐만 아니라 당대의 상당히 넓은 영역에 걸친 시스템에 대해 아주 훌륭히 다루어 주었다. 형식에 구애 받는 시스템에서부터 가벼운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범위의 아키텍처를 특히 관심 있게 보았다. 단편적으로, 이 책은 예술과 과학 분야에 기여하기 매우 시의적절하고, 유용하며,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좋은 연습이 될 것이다. - 그래디 부치(Grady Booch), IBM Fellow, 소프트웨어 공학계의 3대 거목



아름다운 아키텍처라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이 책의 부제가 19인의 아키텍트가 들려 주는 아름다운 이야기이지만, 내용 자체가 아름답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아키텍트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어려우니까요그러나 이 책은 고수들의 소프트웨어 설계에 숨어 있는 아름다움을 이야기 해 줍니다.

아름다운 아키텍처란견고하고, 우아하며, 유연하고, 유지 가능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말하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이런 아름다운 아키텍처의 구성요소는 무엇일까요? 이 책을 읽고 여러분이 느끼신 아름다운 아키텍처에 대해서 나누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