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앤선 이야기

[주말 즐기기] 주말의 빅 매치 - 엘 클라시코 더비

 

축구 좋아하시나요?

흔히들 남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이야기가 군대 이야기와 축구 이야기라고 하더군요.

여자들이 가장 듣기 싫어하는 이야기는 군대에서 축구 한 이야기고요.

 

저는 구기 종목의 스포츠를 관람하는 것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편입니다. 요즘은 많은 여자분들도 야구나 축구를 열성적으로 관람하고 자신이 응원하는 팀도 하나씩은 가지고 있더군요. 사실, 제가 좋아하는 최고로 좋아하는 팀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입니다. 어떤 종목이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경기는 무조건 관람하고 응원하는 편이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제외하고 제가 응원하는 모든 구기 종목 스포츠 팀은 너무너무 잘하는 (o)(o) 잘생긴선수가 있는 팀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이지만요~

 

해외 축구는 물론 대다수의 대한민국 국민들처럼 우리나라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팀을 우선적으로 응원을 하는 경향이 있긴 합니다만, 솔직히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팀은 잘생기고 축구도 잘하고 ‘Kaka’가 있는 레알 마드리드 입니다.







 

이번 일요일, 바르셀과 레알의 엘 클라시코 맞대결이 있다는 사실!!!

올 시즌 첫 엘 클라시코 더비 맞대결을 스페인에서는 극장에서도 상영을 한다고 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경기인지 실감하실 수 있겠죠?

 

유럽의 대부분의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스페인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바르(Bar)에는 대형 TV가 있고, 모두 축구 중계를 볼 수 있는 유료 채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경일 당일은 엄청난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벌써부터 예약을 받고 있다고 할 정도로 경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라고 하네요. 모으면서 라리가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메디아프로>가 극장 상영을 전격 결정한 것이다.

현지 시작으로 297에 시작되는 경기는 국내 시간으로는 30일 새벽 3시경이기 때문에 월요일 출근에 대한 부담으로 상당히 고민되지만, 그래도 놓칠 수 없는 경기입니다. 현재, 레알이 선두이긴 하지만 승점 차가 단 1점밖에 되지 않아서 이번 맞대결로 순위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부상으로 빠져 있던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맞대결 펼칠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그 실력과 외모에도 불구하고 제가 선호하는 선수는 아닙니다.

그럼 여기서 바르샤와 레알의 예고편을 보실까요?? 클릭

 

여기서 잠깐!!

엘 클라시코 더비가 뭔지 아십니까??

우선, 더비(derby)란 하나의 도시를 같은 연고지로 하는 두 개 이상의 팀들이 그 연고지에서 경기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엘 클라시코라는 말은 전통적인이라는 뜻이라는 군요. 그래서 클래식 더비라고도 합니다. 엘 클라시코 더비에는 역사적으로 민족적이고 정치적인 배경이 있습니다.

 

FC 바르셀로나는 카탈루냐 지방에서 자부심이 높은 클럽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스페인 내전 후 승리한 프랑코는 카탈루냐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안겨 줬던 클럽을 약화시킴으로써 그들의 기를 꺽으려고 했던 것입니다. 프랑코는 이 클럽을 해체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후원하는 레알 마드리드가 FC 바르셀로나를 항상 이기기를 원했다고 하네요. 이런 배경으로 바르셀과 레알은 앙숙 관계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두 팀은 연고지가 같은 팀도 아닌데 말이죠~

축구는... 뭐니뭐니해도 시원한 맥주 그리고 결과 맞추기 내기~가 함께 되어야 그 재미가 백만배가 된다는 생각... 저만의 생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