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OpenGL ES와 M3G를 이용한 모바일 3D 그래픽스

그래픽스와 게임 개발자는 모바일 분야의 개발 기술을 꼭 배워야 합니다!!!

 

지금, 세상은 스마트폰을 가진 자와 그렇지 않은 자로 양분화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불과 한두달 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이 도대체 무엇인지조차 모르던 사람들도 스마트폰의 엄청난 능력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하물며, 아이폰은 알아도 아이폰이 스마트폰인지 모르던 사람들조차 넥서스원이 국내에서 출시될까 궁금해 하고 있으니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요즘은 사람들을 만나도 온통 스마트폰 이야기뿐입니다. 어쩌면 저희의 좁은 인간관계가 개발자들 외의 사람들과의 소통이 불가능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에 대한 예찬론자들과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기대론자들솔직히 어떤 것이 더 좋다고 쉽게 말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닌 듯 합니다.

 

다음 주 월요일 출간예정인 도서 OpenGL ESM3G를 이용한 모바일 3D 그래픽스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실시간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서적입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OpenGL ES M3G는 셀폰과 GPS 시스템, 포터블 게임밍 콘솔 그리고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역동적인 3D 미디어를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책은 꼭 필요한 배경 지식으로 시작하여 가장 주요한 모바일 API OpenGL ES M3G로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예제 코드를 제공합니다. 이 책의 독자인 C/C++과 자바 개발자, 그래픽 디자이너, 학생 그리고 마니아들이 이 책의 예제를 실행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모바일 폰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없다고 하더라도 애뮬레이터를 이용해 PC에서 대신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들은 OpenGL ES M3G의 표준을 개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며, 이 책을 통해 저자들의 축척된 경험을 정리하여 사운드 모바일 이론과 효율적인 렌더링 기법, 2D 3D의 결합, 광원, 텍스처 맵핑, 애니메이션, 스키닝과 모핑에 대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독자는 개발에 유용한 팁과 트릭 그리고 개발에서 조심 해야 할 함정에 대한 수백 개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역자의 말

로 대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