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앤선 이야기

2015년 지앤선 베스트셀러!!!

2015년 지앤선의 도서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셀러 10(정확히는 11)을 발표합니다.

발표 전에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한권 한권 소중하지 않은 도서가 없으며 도서를 위해 애써주신 저역자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내년에도 더 재미있는 작업으로 함께 하길 바랍니다.


공동 10

PostgreSQL 성능 최적화




이 책을 찾는 독자들은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시작하기 위한 지침, 든든한 모니터링 방법, 시스템이 잘 운영되게 하기 위한 유지보수 방법,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 그리고 데이터베이스가 직접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을 추가하기 위한 애드온 툴을 위한 힌트들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현재 PostgreSQL 데이터베이스의 문제점을 엿보고, 자주 일어나는 문제들이 닥치기 전에 그 징조를 미리 찾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클립스 환경에서의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처음 빅데이터 프로그래밍에 발을 들이는 개발자는 맵리듀스 프레임워크의 개념 이해와 함께 개발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있다. 주로 Java로 맵리듀스와 Hive, NoSQL HBase, MongoDB 등을 프로그래밍 하는데 이전에 익숙해져 있던 Eclipse 통합 개발 환경과의 연계가 명료하지 못하였다. 이 책은 Hadoop 프레임워크의 이론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예제를 Hadoop 2.2 Eclips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Eclipse 통합 환경의 맵리듀스 퍼스펙티브 환경에서 Hadoop 프로젝트를 개발, 구현하고 배포하는 데 목적을 둔다. 또한 대표적인 NoSQL HBase MongoDB를 다루는 챕터에서도 NoSQL의 운영과 관리보다는 Hadoop을 다룬 챕터와 같이 Eclipse 환경의 맵리듀스 퍼스펙티브 환경에서 Java 프로그래밍에 초점을 맞추었다.



9

사용자 경험 이야기 : UX를 이해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이 책은 사용자 경험에 대한 바른 이해와 정의를 깨우치게 한다옆에서 이야기하듯 진행되는 구성은 생소한 학문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게 하며매 페이지마다 등장하는 적절한 그림은 사용자 경험이라는 다소 모호하고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사용자 경험은 궁극적으로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저자가 들려주는 UX의 세상으로 이야기 여행을 떠나보자.




8

룰 메이커 :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사람들



이 책은 실리콘밸리에서 창업에 몸담은 저자들이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해 분투하는 과정으로부터 시작된다. 세상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열망 속에, 그들이 직면하게 되는 수많은 문제들의 답을 얻기 위해 찾아간 다양한 실리콘밸리 구성원들의 조언은 무엇보다 가장 큰 자산이었다. 이 책은 독자들과 그 조언들을 공유하고자 시작된 인터뷰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며,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주인공들의 뼈아픈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직설적이고, 진실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7

War of IT : 전쟁사를 통해서 본 IT 기업의 패권 다툼


이 책은 세계의 전쟁사를 통해 지금의 IT 비즈니스를 돌아본다. 글로벌 IT 기업의 흥망성쇠와 신흥 강호의 등장, 그리고 앞으로 IT 산업을 바라보는 통찰을 이 책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수와 고구려의 살수대첩에서 아마존의 플랫폼 전략을, 십자군 전쟁의 역학관계를 통해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 제휴를, 로마군을 통해서 본 사물인터넷까지 ‘War of IT’는 가장 핫한 IT 이슈와 산업을 전쟁사를 통해서 비교, 분석하여 독자로 하여금 세계 IT 기업의 패권 다툼을 조망하도록 한다.


 


6

[개정판]거침없이 배우는 라즈베리 파이


GPIO 포트를 활용하고 애드-온 보드를 라즈베리 파이와 연결하여 전기학적 프로젝트에 활용하는 법 등 다양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카메라 보드, 파이 스토어, NOOBS와 그 외 많은 정보를 새롭게 수록하고 있으며 컴퓨터 활용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은 라즈베리 파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벽한 지침서다.

* 추가 부록

작지만 더욱 강력해진 라즈베리 파이 2가 출시됨에 따라 다음과 같은 내용이 수록되었다.

(라즈베리파이 2 출시 배경/리눅스 설치하기/윈도 10 IoT 설치하기)

 



5

생각하는 냉장고 뉴스읽는 장난감 : 사물인터넷 시대의 UX 디자인




이 책은 소프트웨어 개발, 웹 디자인, 건축, 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에서 활용되는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대해 폭넓게 다루기보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유용한 아이디어와 기법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춘 책이다. 특히 출시된 제품 디자인, 학술적 프로젝트, 기업 연구용 프로토타입, 테크놀로지 아트의 예를 가능한 한 많이 소개하려고 노력했다.




 

4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나를 대신하는 책쓰기



그렇다. 우리는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른다

이제 진짜 글쓰기를 시작하자. 너와 나를 연결하고, 세상을 향해 외치지만 내 스스로가 치유되는 글쓰기를 시작하자. 이 책은 독자의 마음에 자그마한 울림을 통해 기어코 펜을 들게 만드는 힘이 있다. 학습코치로 활동하는 저자의 필력은 스스로 글을 쓰도록 하는 마음을 이끈다. 차분한 그의 문체는 인간의 DNA에 숨어 있는 기록의 욕망을 일깨운다.


 


3

코드 품질 시각화의 정석 :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분석과 관리를 위한 SonarQube 완벽 가이드


이 책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한 이해를 좁고 소프트웨어 소스 코드의 품질을 정량적으로 분석해 주는 오픈소스 웹 플랫폼 도구인 소나큐브를 현업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시스템의 규모가 커지고 복잡도가 증가하였으며 여러 프로그래머들이 하나의 소스 코드를 공동으로 취급하게 되면서 높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일은 점점 어려워지게 되었다. 소나큐브는 FindBugs, PMD 등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단편적으로 분석해 주던 분석 엔진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품질 프로파일, 품질 게이트 등을 통해 소프트웨의 품질을 직관적인 형태로 시각화 한다. 또한 자바, C/C++, C# 등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분석하며, 분석 결과를 다양한 기준으로 비교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 품질을 개선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

컨텍스트의 시대


실리콘밸리 최고의 IT 기술 블로거 로버트 스코블과 소셜 미디어의 파워를 예측한 컨설턴트 셸 이스라엘이 다시 만났다. 인간의 삶을 바꿀 다섯 요소에 대한 통찰, 나보나 나를 더 잘 아는 데이터와 센서가 지배하는 시대-컨텍스트의 시대를 이 책을 통해 먼저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미래를 마주할 준비를 하라. 모든 조짐들로 볼 때, 컨텍스트 시대로 말미암아 발생된 변화들은 이전 세대에 일어난 것보다 더 대단하고 근본적일 것이다. 독자들이 앞으로 몇 년에 걸쳐 일어날 컨텍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 발전을 이해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로서 이 책을 사용하길 바라며 컨텍스트 상에서 이 책을 받아들여 본인의 일과 삶의 변화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수학으로 시작하는 3D 게임 개발



이 책은 3D 게임 개발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수학 내용을 자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한다. 프로그래머, 기획자, 그래픽 아티스트 등 모든 게임 개발자와 더불어 현재 게임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을 공부하고 싶은 고등학생, 대학생들도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가장 기본 개념인 벡터와 행렬에서 출발하여 보다 복잡한 내용의 아핀 변환, 사원수, 투영, 충돌 검사 등을 올바른 순서로 차근차근 충분히 설명해 나간다. 또한 이런 수학 개념을 어떤 수학자가 무엇을 위해 만들게 되었는지에 대한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도 함께 담고 있다.




2015년 한 해도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2016년에는 더욱 좋은 도서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