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한국어판 MySQL 4/e

한국어판 MySQL 4/e의 예약판매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페이지가 무려 1144나 되며, 가격은 무려 44,000원입니다.

 

요즘은 정가를 책정할 때 정말 고민을 많이 합니다. 종이값과 기타 제작비가 올라갔고, 한동안 환율이 끝도 없이 올라가는 바람에 해외출판사에 송금하는 AP에도 부담이 많았으며, 예전보다는 높아진 물가 때문에 아무래도 가격이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까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독자들이 느낄 부담감을 생각하면 조금이라도 어떤 식으로든지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향을 찾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제작비에서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고 또 고민하지만여전히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이 책은 Paul Dubois의 도서를 김형훈 님이 번역하신 책으로, 이전 번역자이신 장준영 님이 전판 부분과 겹치는 부분에 대해서 흔쾌히 사용허락을 해 주셨습니다(감사합니다^^)

 

이 책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 (본문 중에서...)

이 책을 읽고 나면, MySQL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여 자신의 업무를 이전보다 더욱 생산적으로 수행해나갈 수 있게 될 것이다. 읽어나가는 동안 데이터베이스 안에 있는 정보를 취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그 데이터를 찾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올바른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는 쿼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게 될 것이다.

SQL을 이해하거나 사용하는 데 있어서 반드시 프로그래머가 될 필요는 없다. 이 책은 SQL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보여주게 된다. 하지만, 단순히 SQL 문법에 대한 것보다는 데이터베이스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훨씬 더 많다. 이 책은 MySQL만의 고유한 기능들을 강조하고 그러한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다른 툴들과 MySQL을 통합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데이터베이스 쿼리들의 결과에서 웹 페이지들을 동적으로 생성하기 위해 PHPPerl MySQL에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자신만의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도 배울 것이다. 이 모든 사항들을 통해, MySQL을 이용하여 독자 여러분의 특정한 상황에서의 요구사항들을 해결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MySQL을 설치하는 업무를 맡은 운영관리자를 위해서, 이 책은 그러한 업무에서 요구되는 임무와 그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사용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수행하는 방법, 복제본을 셋업하는 방법, 그리고 사이트의 보안에 관한 내용들을 배워나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