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예약 판매 중]구글 앱 엔진 활용하기



도서명: 구글 앱 엔진 활용하기 : GAE로 시작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원서명: Using Google App Engine

저자명 : 찰스 세브란스

역자명 : Software in Life

978-89-93827-27-9 






2009년 말, 2010년에 주목할 만한 IT 기술 중에 하나로 클라우드컴퓨팅이 단연 손꼽혔습니다. 그런데 사실, 2010년에는 이렇다 하게 클라우드컴퓨팅을 깊게 느낄 수 있지는 않았던 듯 한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2010년 말, 2011년에 주목할 만한 IT 기술 중에서 클라우드컴퓨팅은 다시 한번 부각되고 있으며, 2011년이 클라우드컴퓨팅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클라우드컴퓨팅이라는 것 자체가 참 뜬 구름 잡는 소리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어쩌면 클라우드컴퓨팅은 어느새 우리 삶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클라우드컴퓨팅이라는 기술 자체가 대용량 저장공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이 핵심기술인데, 일반인들도 그 용어 자체는 잘 알지 못하지만, 어느새 많은 경로를 통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 이용하고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많이 앱들을 사용하면서 더욱 그렇게 되었다고 보여집니다.


구글 앱 엔진 활용하기는 O’Reilly의 도서 Using Google App Engine의 번역서입니다. 이 책은 구글 앱 엔진을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를 위한 책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수 많은 언어를 다룰 수 있는 노련한 프로그래머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HTMLCSS 조금 다뤄 봤을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국한 되어 있던 이 새롭고 흥미로운 기술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를 위하여 저자는 이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이 책은 프로그래머가 아닌 독자들이 프로그래밍이나 웹 기술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는 가정하에 이러한 기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졌습니다. 사실, 이 책의 숨은 의도는 웹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누군가를 일주일 안에 훌륭한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로 변모시키는 것입니다. 이 책이 끝났을 때, 여러분들은 스스로 놀랄 만큼 웹 기술에 대하여 충분히 알게 될 것이며, 앱 엔진 환경의 모든 주요 기술적인 측면을 이해하며 구글 앱 엔진 프로그램을 충분히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식을 확장하기 위하여 구글의 온라인 자료나 다른 책을 통하여 구글 앱 엔진에 대해 더 깊이 탐구 할 수 있는 수준이 될 것입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