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모바일 디자인 & 개발


모바일 디자인 & 개발

모바일 사이트 및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실전 기술

Mobile Design and Development


저자: 브라이언 플링

역자: 김유정, 김수정, 권혁중, 유경석, 전학수

404 페이지 / 26,000원

978-89-93827-26-2






모바일 업계에서 10년간종사해 온 이 책의 저자인 브라인언 플링(Brian Fling)은 모바일을 이해하고 모바일이 개발자와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것이 되게 하려면 기본 원칙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첫째로는 모바일 매체의 여러 측면을 알아야 하며, 둘째로 컨텍스트를 다루기 위해 모바일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지를 알아야 하며,셋째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맞은 모바일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알아야 한다고 말하면서 이 책을 통해서 그 부분들을 논의하고자한다. 


분명히 말하지만,이 책은 소스 코드가 중심이 되는 개발 안내서는 아니다. 이 책은 모바일관련 일을 시작하려는개인이나 조직들이 어떻게 모바일을 바라보고, 어떻게 인력구성을 하고,주변의 어떤 영향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간단 명료하게 정리한 책이다. 따라서 모바일관련 사업을 시작하려 할 때 여러 분야의 참여자들 사이에 공통의 언어, 이해를 만들고자 할 때에 매우유용할 것이다


책의 구성



역자는이 책을 통해서 한 가지 당부를 했다. 바로 모바일을 핸드폰에국한시키지 말자는 것이다. 부디 모바일을 큰 틀에서 바라보고, 이 책에서 모바일 사업을 위한 여러 요소들을 깨닫고 고민하여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여러분이 되기를바란다고 글을 끝맺었다. 


이 책의 추천사를 쓰신 서울대학교 디지털융합학과이중식 교수님은 모바일 개발이 어느 때보다 용이해진 시대를 배경으로 등장한 이 책은 모바일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들에게는 기본 원칙을 알려 주고이미 모바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초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만들어진 원칙을 비추는 거울이라고 하셨다. 


수많은 시도들이 의미 있는 시도가 되기 위해서 또는성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버릴 수 없는 원칙들이 존재할 것이고 아마도 이 책 속에서 그러한 원칙을 발견하게 되리라 생각한다.